[신간]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 테크빌교육
[신간]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 테크빌교육
  • 메이커뉴스
  • 승인 2019.02.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SW) 코딩 학습서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를 출간했다.   

앞서 첫 번째 마이크로비트 관련 도서인 ‘마이크로비트와 함께하는 만지작 코딩’에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번 책은 마이크로비트 심화 과정을 다루었다.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는 실제 교사로 근무하는 저자들이 직접 수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내용학습을 하기 전 머릿속에 마치 지도를 그리듯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젝트는 빛, 소리, 숫자, 무선 4가지로 분류된다. 랜덤으로 식사 메뉴를 정하거나 에그 타이머를 만들고, 곱셈 구구를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소리 프로젝트에서는 새로운 액추에이터를 연결하는 학습을 통해 곡을 연주하는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무선 프로젝트에서는 두 명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협업으로 라디오를 연결해 정보를 송수신하는 등 수준에 맞는 단계별 수업을 할 수 있다.

이 책의 프로젝트들은 실생활 연계에 중점을 두었다. 사용자는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프로젝트 돌아보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다.

현재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티처몰 등 온라인 및 전국 대형 서점에서 10% 할인된 17,1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