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보험상담 가능"
"언제 어디서나 보험상담 가능"
  • 강태준
  • 승인 2019.02.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다이렉트,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개시

"인공지능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 질 수 있다""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K0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

KB손해보험의 온라인 브랜드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27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 받을 수 있고,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런칭을 기념, 3월 한달 동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