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씨티아이랩, 인공지능 보안기술 공동 연구위해 업무협약
신한은행-씨티아이랩, 인공지능 보안기술 공동 연구위해 업무협약
  • 조승일
  • 승인 2019.02.2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이상 징후 탐지 체계 고도화 위해

위협이 갈수록 정교해 지고 있어 전통적인 탐지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한은행 CISO 서호완 상무)

신한은행은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기업인 씨티아이랩과 ‘인공지능 위협탐지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은행 서호완 정보보호본부 상무(왼쪽)와 씨티아이랩 조홍연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서호완 정보보호본부 상무(왼쪽)와 씨티아이랩 조홍연 대표가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지난 27일 체결된 MOU에 따르면 양사는 인공지능 탐지 모델 발굴을 위한 데이터 분석역량 확보와 기술 노하우 습득을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정보보호 이상징후 탐지 체계 고도화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씨티아이랩은 2018년 ‘신한금융그룹 퓨처스랩 육성기업’에 선발된 기업으로, 향후 3년간 신한은행과 글로벌 보안 신기술 연구, 정보보안 체계 고도화, 기술교류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특히 다양한 위협대응 기술과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신한은행은 테스트 환경과 축적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금융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위협 대응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월 씨티아이랩의 ‘Deep Learning 기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이용해 ‘인공지능 위협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공격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탐지모형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