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지원 사업 '경기공방학교 오픈 특강',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지원 사업 '경기공방학교 오픈 특강',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 메이커뉴스
  • 승인 2019.03.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흘 동안 목공, 도예, 옻칠, 패션 분야 대표 공방장 초청 강의 등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의정부에 있는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공방학교 오픈특강’을 연다.

경기공방학교는 경기도가 추진 중인 메이커스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목공, 가죽, 옻칠, 도예, 패션 등 5개 분야 대표 공방장이 예비창업자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공방창업을 지원하는 곳이다.

경기도는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경기공방학교, 구석구석 움직이는 경기공방, 경기공방 유통·판매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경기메이커스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오픈특강에는 사흘간 총 네 번에 걸쳐 ▲목공분야의 ‘보리목공방, ▲도예분야의 ‘토화랑’ ▲옻칠분야의 ‘박만순옻칠공방, ▲패션분야의 ‘사운드오피니언’ 공방장이 나와 공방 운영 노하우와 기술 전수, 체험을 함께 할 예정이다. 

경기공방학교 오픈특강 일정

이들 공방들은 지난해 경기공방학교를 통해 15개 예비메이커의 공방창업 지원을 돕고, 도민을 위한 20여 차례의 무료 공방교육을 한 바 있다. 

오픈 특강 모집 인원은 회당 5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메이커스나 공방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