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드론 사진.영상공모전 개최, 충북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 작품 접수, 11월 15일까지- 충북도
제1회 전국드론 사진.영상공모전 개최, 충북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 작품 접수, 11월 15일까지- 충북도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3.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회 전국 드론 사진·영상공모전이 개최된다. 충북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융복합의 최첨단 기술인 드론을 통해 충북의 자연환경과 산업현장 등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충북의 길을 세부 주제로 충북에서 촬영한 항공 영상이나 사진이면 전국에서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로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영상작품은 드론 촬영분이 70% 이상인 3분 이상 5분 이내 편집된 영상으로,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다른 공모전 및 영상제 등에서 수상한 사실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사진 작품은 장축 기준 3000px 이상, jpg 파일로 제출하며 사진의 EXIF에서 촬영지 위치정보와 고도, 촬영 시간 등 관련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영상과 마찬가지로 접수 마감일 기준, 다른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사실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충청북도지사상을 비롯, 총 1150만원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완성도, 영상미,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해 17개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043-210-0833)으로 문의하거나 충청북도 인터넷방송홈페이지(itv.chu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