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첫 드론연습장 시범 운영 나서... 5월 정식 개장- 광주시 북구
광주지역 첫 드론연습장 시범 운영 나서... 5월 정식 개장- 광주시 북구
  • 강계원
  • 승인 2019.03.1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촌동 일원 4840㎡ 부지에 조성... 드론 체험교실도 추진

"민선 7기 시작부터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던 만큼 4차 산업 융합 미니클러스터 사업과 함께 드론 비행연습장이 규제 샌드박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광주시 문인 북구청장)

광주광역시 북구는 첨단과학산업단지 인근에 4차 산업혁명의 한 축인 드론산업육성 기반 마련과 드론 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북구 드론 비행연습장’을 조성하고 시범운영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지역에서는 처음 조성된 북구 ‘드론 비행연습장’은 대촌동 일원에 4840㎡ 부지에 초보자 구역 1000㎡, 레이싱 및 산업테스트 구역 3840㎡를 각각 조성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운영상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완·개선해 5월 중 정식 개장한다.

광주시 북구 드론 비행연습장 구역도

북구는 드론 비행연습장 운영과 함께 교육기관과 연계한 드론 체험교실도 추진할 계획이다.

드론 시험 비행을 위해 비행제한구역 밖에 위치한 장소를 찾아나서야 했던 광주지역 드론 동호회, 드론 전문교육기관, 드론 기업체 등의 불편을 덜게 될 것으로 보인다.

드론 비행연습장 이용 신청은 북구청 민생경제과(062-410-6112)로 문의하면 되고 시범운영 기간 중에는 5인 이상 단체, 시제품 테스트를 위한 드론 기업 위주로 접수 받는다.

정식 개장 후에는 주민과 기업이 별도의 예약시스템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북구는 드론 비행연습장에 이용자의 안전과 시설 사용 안내 등을 위해 드론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전문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