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내 드론이 난다!" 대구 학생들 드론 삼매경
"앗, 내 드론이 난다!" 대구 학생들 드론 삼매경
  • 강태준
  • 승인 2019.03.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 드론 교육 프로그램 인기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이 진행하는 드론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유발과 미래 드론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무한상상실에서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는 드론의 원리를 알아보고 직접 조립과정을 거쳐 완성한 드론을 조종해 보는 체험수업이다. 학생들은 DIY 드론 교구를 활용해 드론을 직접 조립하며 완성된 드론을 가지고 직접 비행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사진=대구과학관)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에선 아두이노 기반의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코딩을 통해 비행 기본 동작인 상승, 하강, 전진, 후진과 이륙, 착륙 프로그래밍을 하고 컨트롤러와 드론을 페어링 해 직접 코딩한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있다.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사진=대구과학관)
코딩 드론(사진=대구과학관)

이 밖에 두 수업 모두 드론의 역사, 종류, 비행원리, 드론의 미래에 대한 이론수업을 제공해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론 교육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수강할 수 있다. 코딩드론 수업은 개인, 단체 모두 참여 할 수 있으나, 미니드론 만들기 수업은 개인만 신청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