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 드론 교육 프로그램 안내
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 드론 교육 프로그램 안내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3.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이 진행하는 드론교육이 인기다.

국립대구과학관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유발과 미래 드론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무한상상실에서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는 드론의 원리를 알아보고 직접 조립과정을 거쳐 완성한 드론을 조종해 보는 체험수업이다. 학생들은 DIY 드론 교구를 활용해 드론을 직접 조립하며 완성된 드론을 가지고 직접 비행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나만의 미니드론 만들기(사진=대구과학관)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에선 아두이노 기반의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코딩을 통해 비행 기본 동작인 상승, 하강, 전진, 후진과 이륙, 착륙 프로그래밍을 하고 컨트롤러와 드론을 페어링 해 직접 코딩한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있다.

자유로운 비행, 코딩드론(사진=대구과학관)
코딩 드론(사진=대구과학관)

이 밖에 두 수업 모두 드론의 역사, 종류, 비행원리, 드론의 미래에 대한 이론수업을 제공해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인다.
 
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론 교육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코딩드론 수업은 개인 및 단체로 참여가 가능하나 미니드론 만들기 수업은 개인만 신청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