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교육 위해 '과학관 길동무 차량' 운행, 초중고 400명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시립과학관
메이커 교육 위해 '과학관 길동무 차량' 운행, 초중고 400명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시립과학관
  • 메이커뉴스
  • 승인 2019.04.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동무 프로그램은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도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무한히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서울시립과학관은 서울시교육청과 연계해 서울시내 초중고 20개교, 4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관 길동무 차량(대형버스)'을 5월부터 11월까지 운행한다고 5일 밝혔다. 

'과학관 길동무 차량'은 서울형 메이커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운영을 시작했다. 과학관을 기점으로 15km 이상 떨어진 서울시내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차량을 통해 학교나 기관에 설치된 메이커 스페이스에 모여 상상 속 아이디어를 직접 제작해보는 메이커 교육을 받게 된다.

서울시립과학관은 3D 모델링, 코딩, 목공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2시간)과 전시해설을 함께하는 과학관 투어(1시간)로 구성된 '길동무 프로그램'을 5월부터 무료로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