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원 대상 SW 교육 연수-부산시교육청
초등학교 교원 대상 SW 교육 연수-부산시교육청
  • 조승일
  • 승인 2019.04.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10월 31일, EBS SW교육 플랫폼 ‘이솦(ESof)’ 활용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학교에서 SW교육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SW교육을 안착할 수 있도록 교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부산시교육청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산지역 초등학교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교육 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연수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SW교육이 필수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교원들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개발한 SW교육 플랫폼인 ‘이솦(ESof)’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솦(ESof)’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SW교육 교실수업지원 무료 서비스로 국가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맞는 초·중·고등학교 SW교과 학습 콘텐츠와 실습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이솦(ESof) 개념(이미지=이솦 홈페이지)
이솦(ESof) 개념(이미지=이솦 홈페이지)

이번 연수는 부산지역 현직 교사 40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진행한다. 이들 강사는 지난 12일 EBS ‘이솦(ESof)’ 담당자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이들 강사는 초등학교를 찾아가 해당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이솦(ESof)’을 통해 엔트리와 파이선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웹상에서 학습할 수 있는 방법과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