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코드론Ⅱ' 신제품 발표회- 로보링크
24일 '코드론Ⅱ' 신제품 발표회- 로보링크
  • 메이커뉴스
  • 승인 2019.04.1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링크(대표 이현종)는 '코드론Ⅱ' 신제품 발표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대치동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코딩 커리큘럼이 발표될 뿐만 아니라 심박동 센서나 먼지 센서 등 IoT 소재들을 드론에 탈부착해 원격 진료와 환경 오염 측정 등 다양한 융합 교육의 목적에 맞는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존 통신방식인 블루투스, 와이파이에 RF 방식을 새롭게 추가하여 각종 드론 대회 시 주파수 상호 간섭에 의한 통신 단절로 드론이 추락하는 단점을 개선했고 새로 장착된 3방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 전방과 좌우의 장애물을 인식하여 주어진 코딩 미션 수행 및 군집 비행도 시연할 예정이다.

코드론Ⅱ 주요 특장점(이미지=로보링크)

로보링크 임인수 상무는 "대통령배 R-Biz 챌린지 대회에 이어 금년 '국제 로봇 올림피아드' 정식 종목으로 코드론Ⅱ가 채택될 전망"이라며 "이를 계기로 미국 ‧ 일본 ‧ 중국 등 대회 참가자들로부터 주문도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로보링크는 하반기부터는 CES 2019에서 로봇ㆍ드론 부문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AI 자율형 자동차 교육 키트 Zumi(주미)를 런칭, 4차 산업 인재를 키우는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회사로 전문화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로보링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