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초.중학생 대상 '금융+코딩' 결합한 IT 체험교육- DGB대구은행
대구지역 초.중학생 대상 '금융+코딩' 결합한 IT 체험교육- DGB대구은행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4.2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22일까지 DGB혁신센터서 초.중학교 11곳 대상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IT를 경험하고 창의력을 높이며 미래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지역에 기여하겠습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

DGB대구은행이 지역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과 코딩교육을 결합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청소년 창의성 확대와 IT인재육성을 위해 대구지역 초·중학생의 IT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교육은 대구 봉무동 소재 DGB혁신센터(DGB Innovation Center, DIC)에서 펼쳐지며, 교육내용은 DGB대구은행 IT본부가 금융교육과 코딩교육을 결합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코딩 탐험대'를 활용한다.

지난 25일 강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2일까지 진행될 이 교육 프로그램은 대구지역 초등학교 3곳과 중학교 8곳 등 총 11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IT본부 임직원과 DGB금융교육센터 전문 강사진이 나서 청소년들에게 컴퓨팅 사고력 증진과 코딩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중학생을 상대로는 은행원 직무 관련 특강을 비롯해 은행 내 IT본부의 다양한 직군과 직무에 대한 소개도 있을 계획이다.

코딩교육은 코딩 드론 TELLO를 활용해 제작한 코딩 학습교구를 통해 목적지까지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알고리즘을 직접 구성하며 코딩의 핵심 개념을 스크래치 코딩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을 위한 교구, 강의 등 모든 비용은 은행이 부담해 진행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고 수준 IT센터를 방문해 전산센터 등 시설 방문을 시작으로 IT관련 특강과 코딩 드론 체험교실이 진행된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학교나 단체는 대구교육청 실시 공문을 참고해 신청가능하며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