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림, 유틸리티 및 감시 분야의 라이더 솔루션 비즈니스 사례 발표. 2019 엑스포넨셜 전시회에서- 벨로다인
삼림, 유틸리티 및 감시 분야의 라이더 솔루션 비즈니스 사례 발표. 2019 엑스포넨셜 전시회에서- 벨로다인
  • 정회선
  • 승인 2019.04.2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호세(비지니스와이어/뉴스와이어/메이커뉴스 정리)

“벨로다인 라이더는 무게가 가벼운 다목적 솔루션의 고기능 맵핑 시스템을 가능케 하는 풍부한 컴퓨터 인식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의 센서는 기업들로 하여금 삼림, 송전선로, 태양열 에너지 농장 등 어떤 환경에서든 고도로 정밀한 3D 모델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줍니다.”(프랭크 버티니(Frank Bertini))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의 무인비행체 및 로봇 비즈니스 매니저인 프랭크 버티니(Frank Bertini)가 이달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AUVSI(무인차량시스템국제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2019 엑스포넨셜 전시회(AUVSI XPONENTIAL)'에서 모바일 맵핑 애플리케이션의 3D 라이더 기술 비즈니스 사례에 관한 특별 발표를 한다. 

버티니는 자율주행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드론과 백팩 및 ATV(전지형만능차, all-terrain vehicles)에 라이더를 추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수익창출 전략을 논의하게 된다. 

‘부상하고 있는 3D 라이더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Emerging Autonomous Applications for 3D Lidar)’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 버니티는 라이더가 탑재된 무인시스템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기술적 개요를 제시한다. 이번 발표는 삼림 관리, 유틸리티 관리 및 감시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는 새로운 용도 사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세션은 5월 1일(수)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XPO 홀-솔루션 시어터(XPO Hall- Solutions Theater)에서 열린다. 

버티니의 발표에서는 벨로다인의 가볍고 강력한 라이더를 장착한 드론이 어떻게 임관층(forest canopy)은 물론 그 밑의 지형에 대한 고밀도의 점군(point cloud)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검토하게 된다. 또한 백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런 일이 지상 차원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도 설명하게 된다. 한편 이번 세션에는 송전선 점검과 태양열 발전소 측량과 관련된 모바일 맵핑 사례연구도 포함될 예정이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벨로다인 부스를 방문하면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고해상도의 서라운드 뷰 이미지를 제공하는 벨로다인의 최첨단 라이더 기술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다. 벨로다인 센서의 성능과 범위 및 소형 폼 팩터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어떠한 맵핑 요구에 대해서도 환경설정이 가능한 다목적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벨로다인 라이다 알파 퍽(이미지=벨로다인 홈페이지 영상 캡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1983년 설립.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소재.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라이더 솔루션 제공.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2005년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과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킨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