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일체형 인공지능 TV 2일 출시- KT
국내 최초 일체형 인공지능 TV 2일 출시- KT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4.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에 맞게 AI 활용 가능...기가지니 테이블 TV

이번에 선보인 일체형 기가지니 테이블TVAI 개인화 서비스는 취향과 개성에 맞춰 인공지능을 즐기는 트렌드를 만들 것으로 예상하며 범용 AI 모듈이라고 할 수 있는 기가지니 인사이드같은 차별화 기술을 선보여 대한민국 AI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하겠습니다.” (KT 김채희 AI사업단장, 상무)

KT는 일체형 AI(인공지능) TV인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오는 5월 2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T 모델들이 화면과 셋톱박스를 결합한 일체형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운용해보고 있다. (사진=KT)

이에 앞서 KT는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와 AI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KT는 이날 “AI서비스 ‘기가지니’ 가입자가 165만명을 넘어섰다”며 “올해 3분기 안으로 가입자 200만명 달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KT가 공개한 ‘일체형 인공지능 TV’는 화면과 셋톱박스를 결합해 편의성을 높였다. KT는 이 제품을 통해 TV생활의 중심을 가족에서 개인으로 이동시킨다는 전략이다. 인공지능(AI) 개인화 서비스를 본격화해 AI가 보다 생활 깊숙이 자리 잡도록 했다.  

KT는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AI TV(셋톱박스) ‘기가지니’가 시청각에 기반한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기가지니 테이블TV는 셋톱박스에 화면을 결합시켜 개인용 AI TV로 다양한 활용이 예상된다.

스마트패드와 비슷한 11.6인치 디스플레이에 콤팩트한 크기를 갖췄으며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Wi-Fi) 연결 만으로 이용이 가능해 이동성을 높였다.
또 올레 tv의 모든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 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으며, 홈IoT 제어와 지니뮤직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날씨 확인, 스케줄 관리 등 홈비서 기능과 함께 어린이, 교육, 요리,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오는 5월 2일 공식 출시되는 기가지니 테이블TV의 단말가격은 39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올레 tv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IPTV 이용료를 부담해야 한다. KT는 “'반값 초이스' 등 할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