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봇 `RS 시리즈` 5월 1일 출시- 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로봇 `RS 시리즈` 5월 1일 출시- 알에스오토메이션
  • 조승일
  • 승인 2019.04.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한 드라이브 사용으로 가격과 성능 경쟁력 확보

"글로벌 스탠다드의 모션 네트워크와 로봇 언어를 장착한 신개념 로봇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각종 스마트팩토리 관련 프로젝트에 활발히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

상해임시정부 100주년 기념관에서 `임정태극기`를 구현하고 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스마트로봇 모습 (사진=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모션 제어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겨냥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로봇 `RS 시리즈`를 5월 1일 출시한다.

30일 알에스오토메이션에 따르면 스마트로봇 `RS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이더캣(EtherCAT) 기반에서 기능 안전과 국제 표준 로봇 언어(IEC61131-1)를 탑재했다. 이 로봇은 모션 네트워크의 국제 표준인 이더캣 네트워크에 기반하고 IEC 로봇 언어를 기본으로 장착, 사용자가 별도로 추가적인 로봇 언어를 습득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RS 시리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자체 개발한 드라이브를 사용해 성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소프트웨어만 변경해도 산업용 로봇에서 협업 로봇으로 변경해 활용할 수 있다. 기반 하중도 4Kg, 7Kg, 12Kg으로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다.

강덕현 대표는 "일반 산업용 로봇과 협업 로봇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는 스마트팩토리의 변화된 환경에서 안전 기능이 내장된 드라이브를 활용해 간단하게 산업용 로봇과 협업 로봇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