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레고도 코딩으로 움직인다
이제 레고도 코딩으로 움직인다
  • 강계원
  • 승인 2019.05.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그룹, 9월1일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세트 전세계 동시 출시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는 지난 20년간 레고 및 스타워즈 팬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새로운 도약이 될 제품이며, 아이들이 스타워즈 드로이드 지휘관이 돼 미래 산업의 핵심 역량인 코딩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입니다." (레고그룹 줄리아 골딘 CMO)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알투디투를 전용앱에서 코딩해 작동하고 있다. (사진=레고코리아)

레고그룹이 레고 놀이에 코딩 기능을 더한 ‘레고 부스트’와 영화 스타워즈의 로봇을 결합한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드로이드 커맨더(LEGO Star Wars BOOST Droid Commander)’ 세트를 공개했다.

8일 레고코리아에 따르면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는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로봇인 알투디투(R2-D2)를 비롯해 곤크 드로이드(Gonk Droid)와 마우스 드로이드(Mouse Droid) 등 3가지를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로봇은 전용 앱과 연동해 다양한 명령어들을 배치하며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앱에서 제공하는 40가지 이상의 미션을 풀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레고 세트의 브릭을 활용해 로봇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코딩 로봇을 제작할 수 있다.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시리즈는 오는 9월 1일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