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도 날리고, 가상현실도 즐겨요
드론도 날리고, 가상현실도 즐겨요
  • 강계원
  • 승인 2019.05.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10일 제1회 IT정보화 제전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IT에 대한 인식차가 곧 경쟁력의 차이이므로, 이번 정보화 제전을 통해 구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IT 학습에 대한 의욕을 키울 것입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용산구가 구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오는 10일 용산아트홀 전시장에서 ‘제1회 IT 정보화 제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용산구가 주최하고 정보화교육 수탁업체인 잇미디어센터가 주관하며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제전에는 구민 정보화교육 결과물인 판넬 작품(가족신문, 전자앨범 등) 100점과 가족 이야기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20점을 전시한다.

IT 체험존에서는 △가상현실(VR) 체험과 드론 날리기 △로봇 축구 △디지털 유화 그리기 △열쇠고리 제작을 할 수 있다. 머리 착용 영상표시장치(HMD, Head Mounted Display), 모션 컨트롤러, 3D프린터, 레이저 조각기 등을 활용한다.

한편 지난달 개최된 ‘2019년 용산구 스마트 정보검색왕 경진대회’ 성적 우수자 11명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이날 오후 1시 30분 구청 지하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특별상 1명이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