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 북패밀리 페스티벌’ 18일 개최
‘메이커 & 북패밀리 페스티벌’ 18일 개최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5.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대화도서관, 메이커 체험의 장 및 메이커 문화 확산 위해

"대화도서관에 개소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번 '메이커 & 북패밀리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생소한 메이커문화를 알리고,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

 고양시 대화도서관 1층에서 3D프린터로 제작한 아이언맨 수트를 입은 아이언맨과 기념촬영 행사도 진행된다. 사진은 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 장면 (사진=대화도서관)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오는 18일 대화도서관에서 ‘메이커 &북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중심으로 실내․외 행사로 진행된다. 실내에서는 ▲3D프린터 메이커체험 ▲3D펜 체험 ▲드론 가상 비행체험 ▲드론 자율 주행경진대회 ▲스노우보드 및 가상 낚시 가상현실(VR) 가족 체험을 할 수 있다.

실외 행사로는 ▲증강현실(AR) 체험 ▲동물 폼폼 메이커 체험 ▲가족 웹툰 체험 만들기 체험 ▲3D 입체퍼즐 ▲증강현실 티셔츠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3D프린터로 제작한 아이언맨 수트를 입은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기념촬영은 가족별로 사전 신청을 받는다. 3D프린터로 만든 비누방울 체험기도 준비됐다.

이와 함께 대화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북 컬렉션이 열린다.

한편 대화도서관은 지난해 청사 내 ▲웹툰 스토리창작실 ▲메이커스페이스 ▲창의캠프 등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