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 협업 통한 클라우드 활성화 사업 공모...예산 20억 원
범부처 협업 통한 클라우드 활성화 사업 공모...예산 20억 원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5.1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6월 14일까지 농업 및 기업 R&D 혁신 2개 분야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미 개발된 신기술들과 쉽게 접목될 수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 R&D가 제품 혁신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플랫폼이 구축되길 희망합니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019년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혁신 사례 창출'(All@CloudⓇ) 사업을 수행할 컨소시엄을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월 발표한 '4차 산업혁명 체감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ACT) 전략' 중 플랫폼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이 사업은 지난 2월부터 산업계의 다양한 수요 발굴,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기획됐으며, '농업 혁신', '기업 연구개발(R&D) 혁신' 등 2개 분야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W)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농업분야는 농림부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정책 관련 데이터에 클라우드를 접목해 농업인 경영, 재배관리, 창농 등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 R&D 분야는 과기정통부 연구산업정책 지원을 위한 기업대상 R&D 기획,관리, 역량강화 서비스 제공이 목표다.

사업개요도

사업 개요도

과기부는 올 하반기 이들 플랫폼과 연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과 융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추가하기 위한 후속사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6월 14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성과관리시스템 내 과제 접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4층 클라우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