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메이커스 키트 활용 코딩교육' 협약
‘인공지능(AI) 메이커스 키트 활용 코딩교육' 협약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5.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이즈교육 협약 체결....6월 KT AI 에듀팩 출시

"AI에듀팩과 AI 블록코딩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국내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KT 김채희 AI사업단장 상무)

KT는 창의융합인재교육 전문업체 와이즈교육과 한국형 인공지능(AI) 창의융합인재교육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강서구 와이즈교육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재철 KT 인공지능 기획담당 상무와 황규동 와이즈교육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국내 창의융합인재교육 시장 개척을 위해 △단계별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사 육성용 인공지능 콘텐츠 개발 △한국형 인공지능 창의융합인재교육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와이즈교육이 올 하반기부터 전국적으로 구축할 예정인 와이즈코딩 러닝센터에 인공지능 강의 커리큘럼을 개설할 예정이다.

KT와 와이즈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을 전면에 내세운 교육 서비스를 선보여 한국 인공지능 창의융합인재교육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 예정인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에는 KT의 인공지능 메이커스 키트가 사용된다. KT는 지난해 7월 인공지능 메이커스 키트를 출시하고 여러 대학과 함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KT는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6월 인공지능 메이커스 키트를 포함한 KT 인공지능 에듀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에듀팩은 인공지능 메이커스 키트를 수준별로 익힐 수 있는 코딩 교육 교재, 로봇이나 무선조종자동차(RC카) 등 다양한 창작이 가능한 부품 액세서리, 초소형 저가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 등이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7월에는 인공지능 에듀팩 콘텐츠와 연동되는 인공지능 블록코딩 홈페이지와 교재를 공개한다. 인공지능 블록코딩 홈페이지는 코딩을 블록 쌓기처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포함된 교육 홈페이지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