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글로벌 메이커톤 2019 팀빌딩’ 개최
과기부, ‘글로벌 메이커톤 2019 팀빌딩’ 개최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6.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일 1박2일...전국 31개 대학 석박사 학생 120명이 30개팀으로 참가

"이번 대회는 다양한 디지털 제작장비와 피지컬 컴퓨팅으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단순한 경진대회가 아니라 민간기업과 석박사 대학원생이 함께 도전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선도 협력모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

과기정통부는 ITRC 참여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의적 연구개발(R&D) 능력 증진을 위해 6일부터 1박 2일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TRC 글로벌 메이커톤 2019' 팀빌딩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31개 대학의 43개 ITRC 소속 석박사 학생들 120명이 30개팀을 이뤄 참가한다. 이들은 "상상하라, 지능정보기술이 가져올 'SMART X'"라는 주제로 미래 정보통신기술(ICT)과 디지털 혁신 기반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할 예정이다.

팀빌딩 행사는 '원더 메이커스페이스'의 창립자인 김동진 퍼듀대 교수의 '디자인 메이킹' 강연을 시작으로 참가자간 네트워킹 및 팀 구성, 행사 후원사인 현대오토에버 현업 멘토들의 멘토링, 프로젝트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8월 22일 열리는 본행사에서는 3개월 간의 팀활동 및 멘토링 등을 바탕으로 도출된 시제품을 전시하고 상호 평가한다.

본 행사에서 외부전문가 및 동료 평가를 통해 상위 6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팀)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우수상(3팀)에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상,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상, 현대엔지비 대표이사상을, 특별상(2팀)으로 아이디어상과 사업화 가능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