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대, 제2기 '2019 한국항공대 드론 메이킹 캠프' 참가자 모집
항공대, 제2기 '2019 한국항공대 드론 메이킹 캠프' 참가자 모집
  • 강태준
  • 승인 2019.06.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부 100명...이론·제작·조종·자격증 취득까지 원스톱

한국항공대는 오는 7월 22~23일 양일간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통학형 캠프인 ‘2019 한국항공대 드론 메이킹 캠프’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항공대가 주최하고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가 주관하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대한드론진흥협회가 후원한다.

드론 축구 경기를 준비 중인 선수들(사진=항공대)

올해로 2회째인 한국항공대 드론 메이킹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분야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론·제작·조종·자격증 취득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프 1일차에는 ▲드론에 대한 기초지식 및 산업동향에 관한 강연 ▲나만의 드론 조립 ▲대한드론진흥협회의 드론 조종 교육을 통해 드론의 이론·제작·조종을 배운다. 2일차에는 ▲드론을 활용한 게임을 해보고 ▲'드론(안전) 조종자' 실기시험을 치른 후 자격증을 발급 받는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모든 참가자는 행사 기간 중에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에 응시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자신이 만든 드론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특히 제작·미션 수행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한국항공대 총장상,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회장상 등의 상이 주어진다.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 캠퍼스에서 열리는 이 캠프 모집인원은 중등부 100명이며, 참가비는 24만 원이다.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 응시비, 드론키트비용 등 일체의 비용이 포함돼 있다.

접수는 인터넷을 통한 선착순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