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제1회 청소년 메이커스 페스티벌' 개최
인천시 서구, '제1회 청소년 메이커스 페스티벌' 개최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6.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 청라 로봇 타워에서

"인천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윤호 서구청소년수련관 관장)

인천광역시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1회 서구청소년 4차 산업혁명 메이커스 페스티벌'을 22일 연다고 밝혔다.

청라 로봇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지혜마당, 체험마당, 진로마당 및 소통마당 등 총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지혜마당에서는 드론축구, 코딩드론, 메이커톤, 가족창의력 메이킹, 3D프린팅의 5가지 분야로 추진하고 청소년 주도의 협동 임무 수행 방식으로 비경쟁대회로 이루어진다.

소통마당은 어린이, 학생, 청소년, 일반인과 전문메이커, 신중년 프로메이커들이 모여 서로 메이커 문화에 대해 의논하는 자리다.

어린이들을 위한 메이커 키즈존도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키즈존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창작 활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청소년들이 대회를 치르는 동안 학부모, 또는 일반 아동・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창의ㆍ융합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체험부스에서는 학교동아리 30개동, 전국 드론매니아 기업부스 50개동과 어린이 에어바운스 5개동이 동시에 무료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가족이벤트 행사 및 경품 추첨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070-8177-3662로 문의하면 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