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중학생 대상 '제1회 드론대회' 7월 12일 개최
대전지역 중학생 대상 '제1회 드론대회' 7월 12일 개최
  • 강태준
  • 승인 2019.06.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전자디자인고, 16개 중학교 71명 학생 참가...레이싱과 피싱 2종목으로 진행

"이번 대회가 드론을 조종하고 경기를 치르는 참가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펼쳐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대전전자디자인고가 특성화고로서 학생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갖는데 일익을 담당하는 학교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이상호 교장)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가 오는 7월 12일 대전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드론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드론대회는 중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의 블루오션이 될 드론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성화고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첫해 대회인 올해에는 대전지역 16개 중학교에서 71명의 학생이 신청을 했다. 대회는 레이싱(racing)과 피싱(fishing)의 2종목으로 진행되며, 드론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초보자용 체험 코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그물 펜스로 제작된 경기장에서 대회를 진행하고, 대회장소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참가자 및 관중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