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 '제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대회 참가자 모집
  • 조승일
  • 승인 2019.07.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16일 온라인 예선...10월 26일 본선

"해를 거듭할 수록 더 많은 분들이 NYPC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는 만큼 올해 더욱 알찬 문제와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보여드릴 예정이며입니다. NYPC를 통해 코딩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

넥슨은 '제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대회 일정을 공개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NYPC는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한다.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돼 올해 4회째다.

올해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예선 통과자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6일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넥슨은 대회에 앞서 NYPC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의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NYPC 토크 콘서트 이달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래머,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 교육 애플리케이션 제작 업체 에누마의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등 IT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경험담을 공유한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