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 개최
화성시,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 개최
  • 강태준
  • 승인 2019.07.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일까지 작품 접수...화성호 보전가치 확산 위해

경기도 화성시는 화성호 인근의 생태 다양성을 알리고, 보전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2019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3일 화성시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화성시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드론, 화성을 담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화성호는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서식처로서, 세계적으로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지난해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에 등재된 데 이어 람사르 습지 등록도 진행 중이지만, 수원군공항 이전시 생태계 파괴가 우려된다.

공모전을 후원하는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새의 눈으로 자연을 바라보는 조감이 드론이라는 기술로 가능해진 시대”라면서 “화성호와 내륙, 연안 습지의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를 담은 드론 사진이 많이 공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호 드론 사진 공모전에 대한 세부 내용은 (사)한국드론산업협회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3월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유치에 이어 5월에는 드론실증도시에 선정됐다.

화성시는 ‘드론으로 사람과 산업을 숨 쉬게 하는 환경도시 화성’이라는 목표 아래, 이번 화성호 드론 사진 공모전의 당선작을 관내 행사에서 전시해 시민들에게 화성호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