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2019 썸머스쿨’ 수강생 모집
씨큐브코딩, ‘2019 썸머스쿨’ 수강생 모집
  • 조승일
  • 승인 2019.07.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드론, 가상현실 게임, 앱만들기 등 프로젝트형 수업 제공

“이번 썸머스쿨은 코딩 초보자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체험을 제공하면서 미래 산업의 핵심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워주고 코딩 경험자에게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인 알고리즘을 만들어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할 기회입니다.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코딩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작품을 개발하면서 창의성을 키우길 바랍니다.”(씨큐브코딩 총괄본부장 김수민 상무)

씨큐브코딩은 ‘2019 썸머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씨큐브코딩 서초코어, 대치, 목동, 분당, 잠실, 중계, 평촌 센터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씨큐브코딩의 수업 장면(사진=씨큐브코딩)

‘2019 썸머스쿨’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2~4학년 대상 ‘나의 생각을 컴퓨터로 표현하자’, 초3~5학년 대상 ‘미래기술을 경험하고 이해하자’, 초4~6학년 대상 ‘창의적인 디지털 프로젝트에 몰입하자’, 초6~고등학생 대상 ‘미래기술을 창조하는 SW엔지니어에 도전하자’로 크게 4가지 주제이다. 

입문자를 위한 기초과정 ‘나의 생각을 컴퓨터로 표현하자’는 △로봇프로그래밍 △스크래치 코딩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Fun Project로 구성된다.

‘미래기술을 경험하고 이해하자’는 △스크래치로 드론 기능 구현하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만들기 △3D프린팅으로 구성되며 주요 미래기술을 직접 프로그래밍하고 구현해볼 수 있다.

‘창의적인 디지털 프로젝트에 몰입하자’는 각종 컴퓨터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직접 앱을 만들면서 메이킹 역량을 키우는 과정이다. △컴퓨터 센서와 시스템을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 초급 △로봇과 매트릭스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중급 △모바일 앱 만들기로 구성된다.

‘미래기술을 창조하는 SW엔지니어에 도전하자’는 △유니티(Unity)를 활용한 가상현실(VR) 게임 만들기 △C언어를 활용한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인공지능 개발로 구성된다.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도구 활용법을 배우고 직접 작품을 만들며 SW 엔지니어에 도전할 수 있는 과정이다. 

2019 썸머스쿨은 현재 접수 중이며 문의는 씨큐브코딩 각 센터 전화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하면 된다. 센터 별 일정과 자세한 프로그램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