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메이커모임 '춤추는로봇 제작' 워크숍 성황
김포메이커모임 '춤추는로봇 제작' 워크숍 성황
  • 김선아
  • 승인 2019.09.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김포시 장기동 김포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 교육장에서 김포메이커모임(이하 김메모)과 김포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 헬메이커의 공동주최로 ‘춤추는 로봇 오또봇 제작교실’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었다.

김포메이커모임 '춤추는로봇 제작' 워크숍(2019.08.31 사진=김선아)

미리 신청한 김포시민과 김메모 회원 및 김포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 회원 가족 2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 중에는 서울 청담동에서 온 중학생도 있을 정도로 열기를 띠었다.

이번 워크숍은 김포에서는 처음 열리는 헬메이커의 전국 순회워크숍으로 서울 세운 1,2차(7.20.),(7.24.), 인천 3차(8.10), 대전 4차(8.24)에 이어 김포에서 5회차가 진행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워크숍은 1시간의 이론수업과 3시간 내외의 조립 및 동작 확인으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협업하는 분위기 속에 참가자 전원이 오또봇을 시간 내에 모두 완성했고 완벽히 동작하여 훈훈하게 마무리되었다.

김포메이커모임 '춤추는로봇 제작' 워크숍 결과 만들어진 오또봇들.(2019.08.31 사진=김선아)

워크숍에서 가장 먼저 오또봇 조립에 성공한 ‘아버지와 아들팀’(김포 풍무동)은 “첫 메이킹이었지만, 평생 잊지 못할 재미있는 가족의 추억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워크숍을 진행한 양재동메이커(김도혁)는 “김포에서 어렵게 이루어진 워크숍인 만큼 모든 분들이 오또봇 동작에 성공해서 보람을 느끼며, 다소 어려운 내용의 워크숍에 메이킹 초보분들도 끝까지 남아서 완성해 주어서 감사한다.”고 전했다.

다음 오또봇 워크샵은 서울 서초에서 제6차(9.28)로 예정되어 있으며 Hell Maker의 전국 순회 워크샵은 언제까지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포메이커모임 '춤추는로봇 제작' 워크숍을 마치고(2019.08.31 사진=김선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