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진로캠프,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미래과학을 꿈꾸다!’- 전남보성교육지원청
과학진로캠프,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미래과학을 꿈꾸다!’- 전남보성교육지원청
  • 조승일
  • 승인 2019.11.2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마인드가 향상되고 모두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백남근 교육장)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21일부터 이틀간 관내 초등학생 5, 6학년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미래과학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과학진로캠프를 운영했다.

과학진로캠프 참가자(2019.11.22 사진=보성교육지원청)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문제해결력과 협업 능력을 신장시키고, 문제해결학습모형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과학적 흥미와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집중적인 과학적 탐구 활동과 폭넓은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진로와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시멜로우챌린지 △전시장 미션 △빛의 변화와 활용 △천체 관측 △코딩으로 하는 자동차 경주 △코딩과 함께 하는 달 탐사 등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몸으로 느끼고 습득하도록 했다.

과학진로캠프 참가자(2019.11.22 사진=보성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