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빛초등학교, 메이커 축제 연다. 10일부터 이틀간
부산시 금빛초등학교, 메이커 축제 연다. 10일부터 이틀간
  • 정회선
  • 승인 2019.12.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행사는 4차 산업 현명에 대비애 메이커 문화를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알리고, 직접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김혜진 금빛초등학교 교장)

부산시교육청의 꿈끼 탐색주간을 맞아 금정구 금빛초등학교가 ‘꿈드림’ 축제를 열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메이커 작품을 선보인다. 

2018 금빛 메이커 축제(사진=금빛초)

금빛초등학교에 따르면 10일부터 11일 이틀간 학교 강당(금빛관)에서 열릴 ‘우리가 만드는 금빛 메이커 꿈드림 축제’는 계획부터 부스 운영까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된다는 데 의의가 있다. 

행사에서 6학년 학생들은 탱탱볼 비행기, 스피로 로봇과 팀보 로봇을 이용한 코딩교육, 아크릴 램프, 손 세정제 만들기, 3D 펜 모델링, LED 광섬유꽃 만들기 등 6개의 체험 부스를 마련한다.

탱탱볼 비행기 부스에서는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알아보고, 스피로 로봇과 팀보로봇을 이용한 코딩교육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머릿속으로 알고리즘을 그린 뒤 그 행동을 로봇에 입력하고 로봇이 산출할 수 있도록 시연한다.  

아크릴 램프 부스에서는 빛이 유리나 렌즈를 통과해 굴절될 때 나타나는 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손 세정제 만들기 부스에서는 여러 가지 물질을 선택해 혼합했을 때의 다양한 성질을 알아보고, 만들어진 혼합물 체험도 할 수 있다.

3D 펜 모델링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3D 펜을 활용해 좋아하는 음식, 캐릭터 등을 모델링해서 직접 제작, 구현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LED 광섬유꽃 메이킹 부스에서는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LED램프를 구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