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박사 학위보다 코딩 실력으로 인공지능(AI) 개발자 뽑는다
테슬라, 박사 학위보다 코딩 실력으로 인공지능(AI) 개발자 뽑는다
  • 정회선
  • 승인 2020.02.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CEO 트위터 통해 밝혀

"박사 학위 보다는 코딩 실력이면 된다."

실리콘 밸리의 괴짜로 통하는 테슬라 모터스의 일론 머스크 CEO가 지난 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테슬라의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을 위한 인공지능(AI) 개발자에 대학 학위가 없는 '고졸' 출신도 괜찮다는 파격 선언을 했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서 "테슬라 AI팀에 끼어! 거의 매일 나와 직접 만나고 문자와 메일을 보낼 수 있어"라며 자사 자율주행 AI팀의 개발자 채용을 공고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처

CNBC 보도에 따르면 일반적인 채용 공고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머스크의 채용은 조금 달랐다. 그는 자신의 트윗에서 지원 조건을 묻는 사람들의 답글에 "박사 학위가 반드시 필요하진 않다"며 "고등학교만 졸업했어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업무에 학위는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4년 머스크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빌드와의 인터뷰에서 선호하는 채용 조건을 묻는 말에도 "대학 학위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심지어 고등학교도"라고 답했다.

그는 이어 빌 게이츠나 스티브 잡스의 예를 들며 "누군가가 훌륭한 대학을 졸업했다면 그가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긴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대신 "교육 배경은 상관없지만, AI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월드 클래스'의 칩 디자이너를 찾는다"고 말했다. 자율주행 기술 발전을 위해 테슬라의 슈퍼컴퓨터를 엄청난 양의 영상자료로 훈련하기 위해서다.

그는 아울러 테슬라의 이러한 작업이 컴퓨터 코딩언어인 파이선과 C, C++로 이뤄져 있다며 "하드코어 한 코딩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Elon Musk)(2017 위키피디어 커몬)
일론 머스크(Elon Musk)(2017. 위키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