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게임사·의료기관·영상제작업체와 손잡고 VR시장 '판' 키운다
SKT, 게임사·의료기관·영상제작업체와 손잡고 VR시장 '판' 키운다
  • 조승일
  • 승인 2020.02.13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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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4월 9일까지 ‘카트라이더’ 등 베타 테스트..힐링 여행 등도 개발

"VR서비스의 지평을 넓히고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제작투자부터 공동개발, 기획과 마케팅까지 전방위 협력을 통해 VR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VR 게임 타이틀을 비롯한 힐링, 여행 등 양질의 VR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

게임 이용자들이 ‘오큘러스 고’를 머리에 쓰고 ‘크레이지월드 VR’을 즐기고 있다. [사진=SK텔레콤]
게임 이용자들이 ‘오큘러스 고’를 머리에 쓰고 ‘크레이지월드 VR’을 즐기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벤처 게임사, 의료기관, 가상현실(VR) 영상 제작업체와 손잡고 국내 VR시장 확대에 나섰다.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벤처게임회사인 픽셀리티게임즈와 함께 넥슨의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 등이 등장하는 ‘크레이지월드VR’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신축 용인세브란스병원과 30~40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힐링용 명상 VR 12편을 제작해 SK텔레콤 ‘Jump VR’에 업로딩한다. AI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마블러스와는 국내 처음으로 가상 현실 기반의 어학 시뮬레이션 콘텐츠도 내놨다.

다양한 분야에서 VR 시장 선점에 나선 셈이다.

우선 크레이지월드 VR은 넥슨이 게임 캐릭터의 IP(지적재산권)를 제공하고 SK텔레콤과 벤처게임사인 픽셀리티게임즈가 공동 투자·개발하는 삼자간 협력 개발 방식을 채택했다. 크레이지월드VR은 한 공간에서 50명 가량이 지연없이 실시간으로 함께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또 베타 테스트 기간 중에 사격·양궁·테니스·볼링 등 4종의 미니게임과 다양한 컨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HMD 기기 ‘오큘러스 고’ 사용자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크레이지월드 VR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베타 테스트 사용이 가능하다. 베타 테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4월 9일까지다.

SK텔레콤은 또 신축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진영 교수팀과 30~40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힐링 VR 영상 ‘마인드풀니스’ 12편을 공동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HMD 기기를 쓰면 눈앞에 펼쳐진 자연경관과 잔잔한 배경음악, 성우의 멘트에 따라 편안한 자세로 명상을 유도한다. ‘마음산책’이라는 타이틀로 △안정화 연습하기 △판단없이 돌아보기 △천천히 호흡하기 △나를 돌보기 등 4가지 주제별로 자연감상 버전, 남녀 성우 버전 등 총 12편이 있다.

아울러 AI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마블러스’와는 VR 기반의 어학시뮬레이션 콘텐츠 ‘스피킷’을 선보여 Jump VR에 공개했다. 이용자는 HMD를 쓰고 바로 눈 앞에 펼쳐지는 외국의 레스토랑, 공항, 회의실 등 리얼한 상황 속에서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진행한다.

스피킷은 식당 주문, 바이어 응대 등 다양한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이용자의 답변을 음성 인식기술을 통해 파악하고 VR 속 인물의 반응이 달라지는 AI 기반의 서비스다. 상황과 장소에 따라 총 112편의 영어 에피소드가 만들어져 있다.

이와 함께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에서 VR 영상 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한 작가들의 창작물 20여 편을 Jump VR을 통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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