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지원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개소, 한국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연결과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페이스북
4차 산업혁명 지원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개소, 한국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연결과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페이스북
  • 강테크
  • 승인 2018.04.2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실리콘 밸리를 연결하고,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는 한국의 강한 의지에 힘을 보탤 것”(사이먼 밀너 페이스북 아태정책총괄)

페이스북은 26일 판교 제2 테크노벨리 기업지원허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혁신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왼쪽부터)페이스북코리아 박대성 부사장, 한경 현승윤 기획조정실장, 페이스북 사이먼 밀너 아시아태평양 정책대표, 신상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주한미국대사관 데이비드 고색 상무공사, 페이스북코리아 조용범 대표, 인터넷기업협회 박성호 사무총장.

이노베이션 랩은 페이스북이 우리나라 기술기업들의 혁신기술 역량 강화와 개발자 커뮤니티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해 마련한 기술 지원 허브다. 이 랩에는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 공간, 마이크로키친, 오피스 공간, 전용 회의실, 개인 워크스테이션 등이 구비돼 있다.

페이스북은 자사가 보유한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페이스북 내부 전문인력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과 개발자들에게 전수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노베이션 랩 운영 목표를 밝히는 사이먼 밀너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정책대표.(사진=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운영 목표를 밝히는 사이먼 밀너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정책대표.(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매년 2000명 가량의 스타트업과 개발자에게 2년 간에 걸쳐  다양한 무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스타트업이나 개발자들이 협업하고 외부 전문가들과의 교류하며 커뮤니티를 이루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은 기초 코딩교육 및 API부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세분화해 진행된다. 6~8주 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기술 교육뿐 아니라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등에 관한 직무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이 교육에는 한국 스타트업들의 특성에 맞게 실효성 있는 교육을 설계하고 실행하기 위해 스파크랩(대표 김유진)가 교육 파트너로 함께 참여한다.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코리아(사진=페이스북)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editor@makernews.co.kr,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