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듈형 SW교육자료 개발 교사 연구회 초등 4개교, 중등 6개교 선정 발표- 한국과학창의재단
2018 모듈형 SW교육자료 개발 교사 연구회 초등 4개교, 중등 6개교 선정 발표- 한국과학창의재단
  • 정회선
  • 승인 2018.08.1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서은경)은 '모듈형 SW교육자료 개발 교사연구회' 공모 사업 선정학교 명단을 발표했다. 이 사업은 초중등 SW교육 담당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선 학교에서 활용도가 높은 양질의 SW교육 교수․학습자료를 교원들이 스스로 개발하여 공유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모듈형 SW교육자료 개발 교사연구회 선정 학교 명단

이 공모는 처음 6월 15일 마감을 목표로 4부문에 걸쳐 공모를 개시(5월 11일)한 바 있으나, 중등부 두 부문 지원자가 적어 경쟁률이 1:1을 넘지 못하거나 미달하여 마감 당일에 6월 21일까지 공모 기간을 연장한 바 있다. 

'교사 연구회' 공모사업 6월 15일까지 신청 현황.(출처=과학창의재단)

최근 4차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코딩)교육에 대한 교육계의 뜨거운 관심에도 불구하고 원래 마감 기간까지 지원자가 충분히 모이지 않았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과학창의재단은 문제를 파악·분석해 그 원인이 단순히 불충분한 홍보 탓인지 아니면 다른 사유가 있는 것인지 명확한 대답을 내 놓아야 할 것이다. 차후 개선을 위한 대책 수립 또한 뒤따라 할 것이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editor@makernews.co.kr,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