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는 학교에서의 메이커교육’ 직무연수 개설- 티처빌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는 학교에서의 메이커교육’ 직무연수 개설- 티처빌
  • 강계원
  • 승인 2018.09.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이해와 학교급 별 사례
메이커 스페이스 내 주요 활용도구 및 장비 소개와 관리법
학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3D 모델링 프로그램 실습 

“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메이커 교육의 기본 개념부터 학교에서의 생생한 실천 사례까지 모두 담았습니다.”(정종욱 브레이너리 대표)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온라인 직무연수 과정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는 학교에서의 메이커교육’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메이커교육은 아날로그 메이킹을 비롯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장비를 사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스스로 판단하며 이끄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이다. 

올해부터 중학교에서 SW코딩이 정규 교육과정에 편성되면서 SW교육은 물론 메이커교육에 대한 정보과학 교사들의 관심이 높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 경남교육청, 부산교육청 등 전국 시도교육청에서는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 중심의 메이커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티처빌의 메이커교육 연수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미래교육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메이커교육의 중요성과 학교 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운영 노하우를 담았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 적용한 사례를 포함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진행했던 메이커교육 운영사례들을 학교급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제시한다.

총 15강으로 이뤄진 연수는 메이커교육이 미래교육의 대안으로 대두하게 된 배경부터 △메이커교육의 개념과 정의 △메이커교육 프로젝트 △메이커교육을 학습하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 △초·중등학교의 메이커교육 사례와 실천 방안으로 구성했다. 

강의에는 메이커교육 전문기업 브레이너리의 정종욱 대표를 비롯 현직 교사 2명이 강사로 참여하며, 연수는 티처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editor@makernews.co.kr,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