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큐레이션’ 주제로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19', 19일 양재 엘타워에서- 인더스트리미디어
‘인공지능과 큐레이션’ 주제로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19', 19일 양재 엘타워에서- 인더스트리미디어
  • 강계원
  • 승인 2018.10.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기업환경에 걸맞은, 4차산업 혁명기술이 접목된 스마트러닝의 혁신과 변화상을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인더스트리미디어 임준철 대표)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유밥(ubob)’을 서비스하고 있는 인더스트리미디어가 올해로 9회를 맞은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19(Smart Learning Insight Forum 2019)’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작년도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장면(사진=인더스트리미디어)
작년도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장면(사진=인더스트리미디어)

19일 오후 2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되는 포럼은 기업교육 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 HRD 분야의 최신 동향과 선진 기업 사례를 분석하고 확인하는 자리다. 

2017년 빅데이터, 2018년 마이크로러닝에 이어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과 큐레이션’을 주제로 열린다. 

포럼은 ‘인공지능이 기업교육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워드를 선구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윤정구(이화여대), 조성배(연세대), 최재붕(성균관대) 교수와 김지현(SKT경영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의 사전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된다.

뒤이어 ‘머신러닝과 맞춤형 교육 콘텐츠 추천시스템’을 주제로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황보택근 교수가 기업교육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구현 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포럼의 핵심인 ‘인공지능과 기업교육’ 좌담회에서는 △한양대학교 한양인재개발원송영수 원장 △서울대학교 산업인력개발학 이찬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이진구 교수가 참석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은 기업교육 담당자, 관련 기관 담당자 등 관계자라면 누구든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참가비 없음)은 18일까지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 2010년 모바일 기반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 연간 인당 정액제로 5만여 개의 콘텐츠를 무제한 학습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의 스마트러닝 유밥(ubo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