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성황리 종료
제7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성황리 종료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8.10.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전시 참가자들과 운영진(사진=블로터미디어) 

지난달 29, 30일 이틀간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메이커 페어 서울 2018’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일곱번째로, 주최측은 역대 최대규모라고 밝혔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8의 관람객 수는 3000명이 넘는 사전예약자를 포함하여 1만 50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뿐만 아니라 가을 나들이 인구도 많아 국내에서도 메이커 운동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실감케 했다.

메이커 페어 서울은 지난 7년간 국내 메이커들과 만들기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올해 행사에는 총 108팀, 400여 명의 메이커들이 전시자로 참가했으며, 기업 참가자로는 여우야(버로컬코리아), 디바이스마트, KT, N15, 펜톡, 마르시스, 온페이스, 베큐폼, 맥스트레이딩 등이 부스를 설치, 운영해 전시장을 다채롭게 채웠다.

특별행사로는 ‘제2회 카트 어드벤처’와 ‘메이키 로봇 전시’가 있었다. 카트 어드벤처는 지난해보다 훨씬 확장된 규모로, 공개 모집한 총 12개의 팀이 스피드 및 장애물 경주에 출전했다. 올해로 3년째 메이커 페어 서울 행사장에 등장한 거대 메이키 로봇은 특히 한쪽 팔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메이커 페어 서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 축제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다. 행사는 매년 한 번씩 개최되며, 국내에서 진행되는 메이커 페어는 작년부터 메이커 미디어와 독점 라이선스 협약을 맺은 블로터앤미디어가 개최한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