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설립,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지원자 모집- 삼성전자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설립,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지원자 모집- 삼성전자
  • 조승일
  • 승인 2018.10.14 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를 통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를 설립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8월 8일 발표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후속 조치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5년간 1만명의 청년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다. 만 29세 이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적 사고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적성 진단과 학습의지와 열정을 확인하는 인터뷰를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발한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교육기간 중 월 100만원의 교육지원비를 제공한다. 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삼성전자 해외연구소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지방에 거주하는 취업 준비 학생들을 고려하고 지역별 삼성 관계사 교육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등 4개 지역에서 교육을 분산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12월 10일부터 1년간이며 총 2학기다. 체계적인 코딩 교육과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 교육이 진행된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소프트웨어 교육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교육전문기업 멀티캠퍼스가 교육을 위탁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육과정이 소프트웨어 분야 인력수급과 청년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홈페이지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