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주제 부스에서 드론체험, VR체험, 열기구 만들기 등- 오산시, 제2회 오산 청소년축제 '비상구'개최
4차 산업혁명 주제 부스에서 드론체험, VR체험, 열기구 만들기 등- 오산시, 제2회 오산 청소년축제 '비상구'개최
  • 조승일
  • 승인 2018.10.1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3시 오산천(운동장 뒤)에서 제2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비로소 상상했던 모든 것이 구현되는 시간, 비상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오산시가 주관하여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함으로써 새로운 청소년 문화의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오산시 청소년 축제는 공개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청소년 비보잉 대회와 도끼, 키썸, 투빅, 청우, 프리즘 등 연예인 초청공연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부스에는 드론체험, VR체험, 열기구와 까나페 만들기, 청소년권리 바로알기, 레인보우 타투 체험 등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이번 제2회 청소년 축제와 함께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를 열어 청소년들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오산의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