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특별시대, 드론과 함께 훨훨"- 20일 청라호수공원, '2018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인천 특별시대, 드론과 함께 훨훨"- 20일 청라호수공원, '2018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 강태준
  • 승인 2018.10.19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인천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2018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행사가 20일(토)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열린다. 

2016년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1회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에 이어 3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전문가 중심이 아닌 시민 누구나 직접 드론을 배워보고 날릴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융합 4차 산업 체험, 드론 조종, 드론축구 대회 등 전시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일반인의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림 그리기대회와 AR 보물찾기 등 미래꿈나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공식행사에서는 드론 군집비행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 캐릭터 드론인 ‘등대리와 점박이물범 친구들’이 소개되며, 박완규, 범키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인천광역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드론체험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공연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많은 관람객에게 감동을 주고 시민들에게 드론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