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시니어 ICT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시니어 ICT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 메이커뉴스
  • 승인 2018.10.2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들이 재취업으로 경제적인 자립과 행복을 얻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더 많은 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한국인터넷 전문가협회 김철균 회장)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는 “2018년 시니어 ICT 전문교육” 교육생을 11월7일(수)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IT/SW분야 은퇴자 및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만 55세(1963년생)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협회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전문 경력의 지속성을 유지해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 인력 확충에 기여하고, IT를 활용한 고령층의 경제활동 참여를 통해 사회양극화 해소와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고자 이 과정을 기획했다.

특히, 교육을 통해 IT분야 스타트업기업의 지원을 위한 멘토 양성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족한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시니어 대상 소프트웨어교육이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7일까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자 중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IT/SW능력, 교육이수 의지와 취·창업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교육대상자 30여 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111시간 이론/실무/실습 과정과 6시간 취업·창업 멘토링 과정을 마치게 되며, 교육 이수 이후 취·창업 성공 시까지 지속적인 관련 정보를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 070-8672-6617 ⓔ wangjiwoo@kipfa.or.kr

협회의 이번 교육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시니어 대상 교육으로, 40여 수료생들 중 상당수는 현재 교육현장 활동은 물론 협동조합을 통한 활동과 창업에 나서 활약하고 있다. 학습 분위기는 본지에 실린 작년도 교육 참가자 장대동 메이커의 학습 후기 기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등대지기' 장재동, 메이커 도전기- '2017 시니어 소프트웨어 전문가 과정' 수업 소감 바로가기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editor@makernews.co.kr,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