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핵심기술 개발기업 에스오에스랩, 한국전자전 2년 연속 베스트 뉴 프로덕트(Best New Product) 상 받아
자율주행 핵심기술 개발기업 에스오에스랩, 한국전자전 2년 연속 베스트 뉴 프로덕트(Best New Product) 상 받아
  • 강태준
  • 승인 2018.10.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의 핵심기술 라이다 개발기업 에스오에스랩(SOS LAB)이 24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뉴 프로덕트(Best New Product)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에스오에스랩 임직원들(사진=에스오에스랩)

IT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와 연계한 창의적·혁신적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KES Innovation Awards)는 IT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국가 IT브랜드 대표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속 2회 베스트 뉴 프로덕트를 수상한 에스오에스랩은 이를 발판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은 이미 7월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국제발명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9월에 열린 KIC China & 북경대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9월 시리즈A 라운드(68억원 투자유치)를 성공리에 마감한 에스오에스랩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를 필두로 수년 내 다가올 자율주행차량 대중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자율주행차량에 탑재되는 최고급 사양의 라이다(SL-1) 뿐만 아니라 공장자동화 및 무인자동로봇(AGV), 드론 산업에 쓰이는 라이다(GL-3), 보안 및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근거리(5-10m) 장애물 감지에 활용될 수 있는 라이다(TL-3) 제품군도 회사는 보유하고 있다.

자율주행 대중화에 최적화된 업계 최초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로 한국을 대표하는 IT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스오에스랩의 행보가 주목할 만하다.


에스오에스랩 국내외 자율주행차, ADAS, 공장자동화, 드론, 로봇 및 보안의 핵심 솔루션인 LiDAR 센서 개발 기업.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editor@makernews.co.kr,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