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무료교육생 30명 모집, 27일까지- 경기도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무료교육생 30명 모집, 27일까지- 경기도
  • 조승일
  • 승인 2018.11.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조, 콘텐츠 융복합, 디자인, 제품개발 분야의 예비창업자 교육프로그램인 ‘메이커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도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지난 7월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3D프린터, CNC조각기, 레이저 가공기 등 17종의 메이커 장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초기단계 기업 등에게 다양한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메이커 창업스쿨은 다음과 같이 6단계 과정으로 진행한다.

1.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2. 나만의 지식재산권 확보하기
3. 시제품 개발 전략
4. 정부지원 창업제도의 이해와 활동
5. 사업계획서 작성
6. 사업계획서 발표 능력 함양 및 모의 심사

특히 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3D프린터 전문기업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평가위원 등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예비창업자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12월 13일까지 3주간 매주 수‧목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전체 과정의 80% 이상 교육 수료자는 지식재산권, 시제품제작, 사업계획서, 창업자금 분야 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 날짜는 이달 27일이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애독자 메이커들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