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메이커 활동과 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활동공간 '원미청정구역' 개소- 부천시립도서관
청년 메이커 활동과 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활동공간 '원미청정구역' 개소- 부천시립도서관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8.12.1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미청정구역은 청년들이 새로운 도전과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4차 산업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공간과 다양한 진로,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의 진로 선택을 돕겠습니다."(장덕천 부천시 시장)

부천시립원미도서관 3층에 청년 메이커 활동과 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활동공간 '원미청정구역'이 문을 열었다. 

'원미청정구역'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원미도서관이 '2018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사업이다. 

부천시 원미청정구역 작업장(사진=부천시)
부천시 원미청정구역 작업장(사진=부천시)

기존 4개의 열람실로 운영돼 온 원미도서관 3층 전체 1천90㎡를 메이커스페이스 공간과 청년활동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시설은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공간, 생활 DIY작업공간, 소프트웨어 교육공간, 청년 소통공간, 열린학습공간, 공유부엌, 휴게공간 등 기능별로 공간을 구성했다.  

'원미청정구역'이란 명칭은 '청년의 꿈이 정점을 이루는 곳'을 의미하며, 시민공모로 선정됐다. '원미청정구역'은 만 19세부터 43세까지의 청년이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열린학습공간, 노트북코너, 공유부엌, 스터디룸, 진로서가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생활 DIY작업공간, 교육공간은 방문 또는 전화(032-625-4737) 신청을 통해 선착순 사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