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첫 메이커 축제 "대전 시민들과 함께하는 메이커 페스티벌" 5일부터 6일까지
올 첫 메이커 축제 "대전 시민들과 함께하는 메이커 페스티벌" 5일부터 6일까지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1.03 04: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메이커 축제니만큼 더욱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와 보시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축제에 꼭 오셔서 여러 메이커들과 함께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실 것을 권합니다."(행사기획자 박주헌 메이커)

새해 메이커 세상을 여는 첫 축제 "대전 시민들과 함께하는 메이커 페스티벌"이 5일부터 6일까지 대전에서 펼쳐진다.

대전대신고등학교(교장 김신정) 주최로 국립중앙과학관 3층 미래기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 전문 메이커 16팀, 일반 메이커 팀 36팀 등 총 70여 팀이 참여한다.

방문 참여자를 위해서는 레이저 커터기 이론 & 실습, 3D 프린터기 이론& 실습 등 전문가 과정은 물론 초ㆍ중학생을 위한 메이커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축제 기간 이틀 동안 '화분 습도센서'를 전시하고 직접 만드는 과정도 운영합니다. 많이 참여해 주기 바랍니다."(전문 메이커 참가팀 '놀이커')

이번 축제에는 '메이커 창업 경진대회'도 함께하는데, 대회 1차 선발 부스 30팀에게는 30만 원, 2차 선발 부스 10개 팀에게는 각각 100만 원이 지원금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행사 페이스북 페이지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한별 2019-01-03 16:19:10
이거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를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