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결 아닌 도전! '2019 로봇코딩컵', 26-27 양일간 대전에서 열린다.- 한국로봇교육연합회
대결 아닌 도전! '2019 로봇코딩컵', 26-27 양일간 대전에서 열린다.- 한국로봇교육연합회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1.2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게 대회를 운영하겠습니다. 대회장에 못 오시는 학부모를 위해 각 종목 실시간 방송을 하겠습니다. 멀리서도 자녀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지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송은석 한국로봇교육연합회 부회장)

한국로봇교육연합회(회장 조이연)는 대덕넷과 함께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대전광역시 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에서 '2019 로봇코딩컵'을 개최한다.

'2019 로봇코딩컵'은 4개 대회, 11개 종목, 2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는 메이커페어 챌린지, 로봇 마스터즈 챌린지, 3D 프린팅 디자인 챌린지, 코딩 마스터즈 챌린지 등 모두 4개로 나눠 진행된다.

종목은 메이커크리에이션, 메이커미션챌린지, 알엠비(R.M.B), School Mission Creative, 로봇골퍼(Robot Golfer), 어드밴스로봇챌린지, 미션코딩, 융합코딩, 익스트림 라인트레이서, 휴머노이드 익스트림 스포츠, DIY 로봇레이싱 등 모두 11개다.

2018 로봇코딩컵 대회 현장(사진=로봇교육연합회)
2018 로봇코딩컵 대회 현장(사진=로봇교육연합회)

대회에는 특정 회사 제품이 지정돼 있지 않아 참가자들이 원하는 로봇을 가져올 수 있다. 특히 메이커페어 챌린지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춰 자유롭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다. 


애독자 메이커님의 활동과 행사를 이미지와 함께 메이커뉴스에 알려주십시오. 어떠한 메이커 소식도 소중하게 다루겠습니다. 
ⓔ editor.makernews@gmail.com 페이스북메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